충남 홍성군이 민원접수와 군민참여 서비스의 창구를 하나로 개편해 주민불편해소와 소통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민원접수 시스템별 이용환경이 달라 개별적으로 접수해 민원현황과 과정 및 결과를 조회해야하는 등의 불편함이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민원접수 창구 일원화와 체계적으로 민원을 관리하기 위해 ‘국민신문고 통합운영시스템’을 구축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군민과의 소통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시스템은 내달 말 구축 완료될 예정이며 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국민신문고로 전달돼 신청 및 처리 등 모든 과정을 국민신문고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개선된다. 또한 국민제안, 예산낭비신고 등 군민참여 서비스도 국민신문고로 일원화된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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