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해군 “내부정보 이용 토지거래 정황 전무”
상태바
남해군 “내부정보 이용 토지거래 정황 전무”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5.1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직계존비속 등 부동산 투기의혹 조사 마무리
경남 남해군에서는 내부정보를 이용한 토지거래가 한 건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남해군 제공]
경남 남해군에서는 내부정보를 이용한 토지거래가 한 건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남해군 제공]

경남 남해군에서는 공직자의 내부정보를 이용한 토지거래 정황이 전무한 것으로 확인됐다.

군은 공직자 부동산 투기의혹 전수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LH 부동산 투기 의혹 사태와 관련해 지난달 5일부터 기획예산담당관을 반장으로 한 조사반을 구성해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에 돌입한 바 있다.

조사반은 1차 대상으로 공무원 전체 695명 중 군 복무 등 휴직자 2명을 제외한 693명으로부터 개인정보동의서를 제출받아 부동산 거래내역 대조 작업을 펼쳤다.

또한 2차로 6급 이상, 개발사업 업무담당의 배우자와 직계존비속 1035명에 대한 조사 역시 완료했다. 총 조사 인원은 1728명이었다.

조사 대상 토지는 지난 2014년 이후 관내 군관리계획으로 결정·변경된 개발 또는 예정지구 9개 업장이다.

조사결과 공직자 1명이 사업지구 내 토지 1필지(3738㎡)를 소유한 사실이 확인됐으나 해당사업지구 지정일로부터 15년 전 토지를 취득한 것으로 나타나 내부정보를 이용한 투기와는 관련성이 없는 것으로 결론내렸다.

장충남 군수는 “향후 발생할 지도 모를 내부정보의 사적이용을 사전에 차단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할 수 있도록 직무관련 제한업무 지정, 상시모니터링 등 관련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남해/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