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정선군-정암사, 정선 야생화 사업 활성화 '한뜻'
상태바
강원도-정선군-정암사, 정선 야생화 사업 활성화 '한뜻'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5.1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원 야생화 식물원·야생화 조성지 광차 체험코스 조성 등 2건
강원형뉴딜·폐광지역 관광휴양사업 활성화 등 공공이익 실현
강원도와 정선군, 대한불교조계종 정암사는 12일 강원도청 본관회의실에서 ‘정선 야생화 사업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도와 정선군, 대한불교조계종 정암사는 12일 강원도청 본관회의실에서 ‘정선 야생화 사업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도와 정선군, 대한불교조계종 정암사는 12일 강원도청 본관회의실에서 ‘정선 야생화 사업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원 야생화 식물원 조성사업, 야생화 조성지 광차 체험코스 조성사업 등 2건으로 지난해부터 강원형뉴딜과 폐광지역 중장기 기본계획에 반영해 사업을 추진해 왔다.

고원 야생화 식물원 조성 사업은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일원에 38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고한지역 야생화 사업의 주근거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야생화 사업 운영지원센터, 온실, 식물원, 주차장 등이 조성되고 고산지 야생화를 기반으로 치유체험 및 건강증진을 위한 문화복합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며 강원도 농업기술원 시행으로 오는 연말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야생화 조성지 광차 체험코스 조성 사업은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일원에 181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기존 폐운탄길을 활용한 광차 체험 노선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고한역(고한19리)부터 삼탄아트마인(고한15리)까지 체험코스 총 3.6km로 육교와 승하차장, 목재데크길, 매표소 등이 조성되며 군이 시행하며 내년 3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하고 4월부터 착공해 2024년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도는 고한지역 야생화 사업 행재정적 지원, 고원 식물원 조성사업(야생화 사업 운영지원센터)을 직접 시행하고 군은 야생화 조성지 광차 체험코스 조성사업을 직접 시행하고 식물원 조성 사업 등 야생화 관련 기반조성 지원을 한다.

정암사는 야생화 마을 광차 체험코스 조성 사업을 위한 사업부지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그밖에 관광휴양사업과 프로그램 개발 등 유무형의 자산을 활용해 공공이익 실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