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주시, 청소년재단 출범
상태바
파주시, 청소년재단 출범
  • 파주/ 임청일기자
  • 승인 2021.05.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청소년재단이 공식 출범식과 함께 업무에 돌입했다. 사진은 파주시청사 전경.
파주시청소년재단이 공식 출범식과 함께 업무에 돌입했다. 사진은 파주시청사 전경.

경기 파주시 청소년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파주시청소년재단이 13일 공식 출범식과 함께 업무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코로나19로 규모를 최소화해 진행했으며 각 청소년시설 종사자 및 청소년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최종환 재단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 이들의 잠재능력을 일깨우기 위해 설립한 청소년재단의 첫걸음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시의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꿈꾸며 더 큰 꿈과 희망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재단이 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지원센터, 청소년자유공간 ‘쉼표’의 운영을 맡아 청소년 육성 정책의 기틀을 마련한다.

이번 설립으로 그동안 여러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수행하던 청소년관련 정책과 사업이 일원화돼,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청소년 보호·복지·상담·체험과 함께 학교를 비롯한 각 기관과의 연계망을 구축해 효율적으로 청소년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