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ESG 가치실천] 건양대 "ESG 교육경영가치 첫 도입"
상태바
[ESG 가치실천] 건양대 "ESG 교육경영가치 첫 도입"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21.05.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교 30주년 맞아 이철성 총장 비전 선언
"대학혁신추진단 신설 시대·세대 선도할것"
건양대학교 이철성 총장 [건양대 제공]
건양대학교 이철성 총장 [건양대 제공]

올해 개교 30주년을 맞은 건양대학교가 지역대학 최초로 환경보호와 사회공헌,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ESG 가치를 대학 정책과 학사운영의 핵심 아젠다로 도입한다고 선언했다.

이철성 건양대총장은 “코로나19 시대속 ESG 경영 트렌드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가르쳤으면 책임져야 한다’는 건양대의 교육철학에 ESG 가치를 도입해 책임가치와 교육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ESG 경영은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윤리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조직의 발전을 추구한다.

이 총장은 이러한 ESG 교육경영을 통해 ‘시대와 세대를 선도하는 혁신대학’을 핵심 비전으로 삼고 이를 위해 학생 중심의 교육혁신대학, 구성원 중심의 경영혁신대학, 지역사회 중심의 산학혁신대학 등을 추진전략으로 내세웠다.

그는 "학생 중심의 교육혁신대학 실현을 위해 AI와 접합한 환경, 기후, 윤리 교육을 강화하고 비교과과정으로 ESG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ESG를 실제 교과과정에 넣고 학생들에게 선택권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장은 “새로 신설되는 대학혁신추진단은 시대와 세대를 선도하는 건양대의 새로운 변화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ESG 가치의 적극 실천을 통해 건양대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나아가 ISO21001 인증에 도전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