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수도사업소, 급수구역 확장·농어촌상수도 신설 총력
상태바
홍성군 수도사업소, 급수구역 확장·농어촌상수도 신설 총력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1.05.1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향면 지석·묵동마을 등 상반기 16억 투입
송·배수관로 배설…마을단위 급수구역 대폭 확장
충남 홍성군 수도사업소가 급수구역 확장 및 농어촌상수도 신설공사 추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 수도사업소가 급수구역 확장 및 농어촌상수도 신설공사 추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 수도사업소가 급수구역 확장 및 농어촌상수도 신설공사 추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군은 올해 상반기에 약 1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지방상수도 미보급지역을 우선으로 급수구역 확장한다. 

대상지는 구항면 지석·묵동마을, 장곡면 광성3리·행정2리, 금마면 와야마을로 약 23.7km의 관로를 매설해 지방상수도를 공급할 예정으로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335가구 703명에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난해 약47억 원을 투입, 구항과 서부지역에 송·배수관로를 매설한데 이어 올해는 약45억 원의 예산으로 홍북읍과 갈산면 일원에 18.5km의 배수관로를 매설해 군 전역에 상수도망을 확장할 계획이다.

군은 군민의 물 복지 향상 및 효율적인 지방상수도 유지관리를 위해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급수시설을 중장기적으로 폐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미보급지역에 상수도를 보급할 수 있도록 연차별 사업을 통해 급수구역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육헌근 수도사업소장은 “농어촌상수도 신설사업을 통한 배수본관 확장과 마을 단위 급수구역 확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