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기계공고 펜싱부, 전국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개인전 ‘금메달’
상태바
충남기계공고 펜싱부, 전국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개인전 ‘금메달’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5.2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년 김지찬 우승…전국 최강팀 위상 공고히
최근 충북 제천시 어울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59회 전국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에서 개인전 김지찬 선수(2학년)가 '금메달'을 획득했다. [충남기계공고 제공]
최근 충북 제천시 어울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59회 전국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에서 개인전 김지찬 선수(2학년)가 '금메달'을 획득했다. [충남기계공고 제공]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펜싱부는 최근 충북 제천시 어울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59회 전국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에서 개인전 김지찬 선수(2학년)가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김 선수는 2학년임에도 불구하고 남고 에뻬 개인전 99명이 참가한 대회에서 3학년 포함 전국 강자들을 상대로 차례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의 최정상에 올랐다.

김 선수는 내년에도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기계공고 펜싱부는 지난해 7월 개최된 제58회 전국 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단체전 3위를 시작으로 제4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남녀중고펜싱선수권대회 1위, 제32회 한국중고펜싱연맹 전국 남녀펜싱 선수권대회 3위, 제49회 회장배 전국 남녀종별펜싱 선수권대회에서 1위로 전국고교 펜싱 에뻬 단체전 최강자로 위상을 보였다.

그러나 직전 대회인 2021년도 3월에 개최된 제33회 한국중고펜싱연맹회장배 전국 남녀펜싱선수권대회에서 개인전, 단체전 입상을 하지 못해 팀의 사기가 저조한 상황에서, 이번 대회 개인전 우승은 앞으로 남은 전국 펜싱 대회의 좋은 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전용연습실이 없어 일반 학생들과 강당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 충남기계공고 펜싱부는 2021년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강당 공사로 인해 훈련공간이 없어 별도 공간에서 훈련해야 하는 어려운 환경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극복하고 대회 개인전 우승이라는 타이틀과 전국 최강팀으로 저력을 다시 한 번 보여주었다.

이종업 교장은 “충남기계공고 펜싱부에는 학생선수들과 함께 연습경기도 하면서 선수들의 기량과 인성을 열정적으로 지도하는 전철구 코치가 있어 든든하다”며 “현 2학년으로 구성된 펜싱부 학생선수들은 올해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강팀으로서의 위상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