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잇는 GTX-D 인천 원안 촉구’ 온라인 서명운동 돌입
상태바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잇는 GTX-D 인천 원안 촉구’ 온라인 서명운동 돌입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5.2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청 홈페이지 접속해 이름 등 작성 필요…6월13일까지 진행
영종국제도시 공공종합병원 설립․제물포고 중구 존치 서명도 병행
인천 중구 온라인 투표. [중구청 캡처]
인천 중구 온라인 투표. [중구청 캡처]

인천 중구는 27일부터 내달 13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영종국제도시를 잇는 GTX-D 인천 원안 촉구 온라인 서명운동’을 진행한다.

구는 GTX-D 인천 원안(Y자 노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주민의 염원을 모아 국토교통부 등 관계 부처와 시에 전달함으로써 적극적인 검토를 이끌고자 온라인 서명운동을 결정했다.

온라인 서명은 지역 제한 없이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 홈페이지의 서명 팝업창 이미지를 클릭한 뒤 이름과 연락처 등을 입력하면 된다.

시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를 시점으로 부천종합운동장 및 사당, 강남을 거쳐 하남시청을 종점으로 하는 연장 110.27km, 18개 정거장의 Y자형 노선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하지만 지난달 22일 국토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는 시가 요청한 GTX-D Y자 노선은 반영되지 않았다.

특히 계획안 반영 때 인천국제공항 여객 1억 명 시대에 대비한 연계 교통 확보 및 영종국제도시의 열악한 교통 인프라 확충 등이 기대된다.

구는 영종국제도시 내 공공종합병원 (가칭)국립항공의료센터 설립, 제물포고등학교 중구 존치 사수를 위한 온라인 서명 운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GTX-D 인천 원안(Y자 노선)에 대한 주민의 관심이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 노선 반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온라인 서명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