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242] 예천박물관 '月 2천명' 방문 비결은?
상태바
[핫플레이스 242] 예천박물관 '月 2천명' 방문 비결은?
  • 예천/ 장세천기자
  • 승인 2021.05.3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 철저한 방역 수칙하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선봬
경북 예천박물관 전경.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박물관 전경. [예천군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242]
예천박물관

경북 예천박물관이 지난 1월 2일 임시 개관 이후 26일 기준 누적 관람객 1만 명을 돌파해 월 평균 약 2천여 명 관람객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문화 시설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줄어든 상황에서 예천박물관은 출입자 명부 작성, 발열 체크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키며 운영한 결과 방문객이 늘었다고 밝혔다.

관람객들은 예천 6722명, 영주 1222명, 안동 766명, 대구 210명 등 인근 지역 뿐만 아니라 서울‧경기‧충청권에서도 주말을 이용해 박물관을 찾아오고 있다.

특히 박물관에서만 관람할 수 있는 10대 소장 유물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해 온라인으로도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수락대(水落臺) 산책로, 야외 잔디광장을 새롭게 단장해 박물관 주변 자연을 산책하며 휴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군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예천박물관을 방문해 문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을 준비할 예정”이라며 “비대면 온라인 문화 서비스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박물관은 2만 관람객 유치를 앞당기기 위해 하반기 특별전을 기획하고 있으며 문화‧교육‧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한편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예천 지역 역사문화 발굴과 연구에도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예천/ 장세천기자
jangsch@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