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AZ백신 접종 30대男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진단
상태바
AZ백신 접종 30대男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진단
  • 김윤미기자
  • 승인 2021.05.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 국내 첫 사례 확인
지난달 27일 접종후 이달 9일이후 심한 두통·경련
취약시설 종사자로 뇌정맥혈전증·뇌출혈·뇌전증 진단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부작용으로 꼽히는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사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전매DB]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부작용으로 꼽히는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사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전매DB]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부작용으로 꼽히는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사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31일 정례 브리핑에서 취약시설에 종사하는 30대 남성 A씨가 지난달 27일 AZ 백신접종을 맞은 뒤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7일 접종 후 지난 9일 아침 심한 두통이 나타나 의료기관을 찾아 치료했으나 증상이 지속됐으며 지난 12일에는 경련 증상까지 동반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의료진이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시행한 결과 환자 상태는 호전됐고, 현재는 건강 상태에 큰 문제가 없으며 현재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담당 의료진은 입원 뒤 진행한 검사에서 뇌정맥혈전증과 뇌출혈, 뇌전증 진단을 내렸다.

해당 의료기관에서 애초 지난 27일 이 사례를 '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신고했으며, 이에 혈액응고장애자문단이 전날 회의를 열어 서울시에서 시행한 역학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검토한 결과 이 사례가 임상적으로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사례의 정의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한편 추진단은 A씨에 대해서는 피해 보상 절차를 거쳐 신속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예방접종 후 이상증상 발생시※
접종 후 수시간내 알러지증상(아나필락시스) 발생시 119신고 및 의료기관 방문
경증의 경우 1339 ARS 2번(코로나 예방접종)으로 문의 바랍니다.
백신 안전성 관련 전문상담을 위해서는 식약처 콜센터(1577-1255)를 통해 별도 상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