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1일부터 ‘해봄’ 주민공모
상태바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1일부터 ‘해봄’ 주민공모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5.3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한·사북·남면·신동지역을 대상으로 시작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1년 ‘해봄’ 주민공모사업을 1일부터 고한·사북·남면·신동지역을 대상으로 시작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1년 ‘해봄’ 주민공모사업을 1일부터 고한·사북·남면·신동지역을 대상으로 시작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1년 ‘해봄’ 주민공모사업을 1일부터 고한·사북·남면·신동지역을 대상으로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조금씩 꾸준히 묵묵히 만들어 가는 우리마을’을 목표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실천과제를 선정해 진행하며 이 가운데 성장 가능한 사업들은 강원도 또는 국가공모와 연계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한 공모사업은 주거환경개선, 상가 활성화, 청년일자리 창출 등 도시재생 세부목표를 달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시행한다.

특히 청년일자리 창출은 지역내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공모사업비의 30%를 배정해 지역에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초석의 기회로 삼고자 했다. 

이번 ‘해봄’ 주민공모사업은 고한읍, 사북읍, 남면, 신동읍에 거주하는 주민과 이 지역내 생활권(직장 및 학교)역을 둔 5~10이상의 주민이나 모임을 대상으로 이달 1일부터 공고해 사업비 소진시까지 모집한다.

공모사업은 주민모임이 주축이 돼 계획, 실행, 결산까지 주민 스스로 지역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며 4 유형(물리적분야, 경제적분야, 문화예술관광분야, 사회복지분야)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또 사업의 선정기준은 사업의 적절성, 주민참여 협동심 단결심, 일반 주민 확산 및 사업의 지속 성장가능성등 종합적으로 검토해 심사를 통해 대상 모임을 선정하게 된다.

이용규 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지역주민과 단체들의 구체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의견 공유를 통해 마을 의제 발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