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화성 관광 확대·재생산 힘쏟는다
상태바
수원화성 관광 확대·재생산 힘쏟는다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1.06.0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획공모형 관광개발 계획 수립
120억 투입 2023년까지 마무리
경기 수원시가 관광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팔걷고 나섰다. 사진은 수원시청사 전경.
경기 수원시가 관광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팔걷고 나섰다. 사진은 수원시청사 전경.

경기 수원시가 관광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팔걷고 나섰다.

이를위해 시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상수 문화체육교육국장 주재로 ‘2020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수원시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를 열고, 기본계획을 점검했다.

이 사업은 지역이 주도해 관광사업을 발굴하고 특화산업을 창출해 지역이 자립적으로 관광 발전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사업비 120억원이 투입된다.

시는 행궁동에 집중돼 있는 수원화성 관광자원을 근대문화거리, 공방거리 등으로 확대·재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관광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또 지역민을 중심으로 하는 ‘자립적 관광발전 생태계 구축’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관광’의 토대를 만들 계획이다.

이 기본계획은 지역의 통합 관광브랜드를 구축하는 ‘브랜드구축 전략’, 스토리텔링형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콘텐츠 강화 전략’, 핵심 콘텐츠 관련 인프라를 정비하는 ‘인프라 개선 전략’, 지속가능한 관광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속가능성 확보 전략’ 등 4개 핵심 전략과 8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됐다.

시는 올 연말 시설 사업에 대한 실시설계 용역, 통합 관광브랜딩 사업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나머지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오는 2023년에 마무리 할 예정이다.

한편 이 국장은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추진할 지역관광개발사업을 계획대로 잘 마무리해 시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