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포스트코로나 시대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 교육 추진
상태바
정선군, 포스트코로나 시대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 교육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6.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성인문해교육 사업 등을 통해 주민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한다.

군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중요해진 비대면 기술 확산으로 인한 장노년층 및 학습 소외계층 디지털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 교육은 코로나19 등으로 키오스크를 이용한 음식 주문,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한 은행 업무, 장보기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비대면 환경이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장노년층 및 학습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활형 디지털문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에 총 20여 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디지털문해교육 활동이 가능한 고졸이상의 정선군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13일까지, 신청서와 추천서(해당자에 한함)를 작성해 이메일(jsjq2015@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 교육을 (사)한국문해교육협회 정선지부에 위탁해 15일부터 7월 1일까지 디지털 문해 및 문해교육 관련 전문강사를 초빙해 문해교육과 디지털 기초교육의 이해, 디지털 훈민정음 활용 수업 교안 만들기 작성, 키오스크 활용한 프로그램개발과 수업 사례, 평생교육에 활용하는 디지털 기기배우기 등 다양한 교육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신원주 여성청소년과장은 “디지털 격차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공공기관 간의 협업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디지털 활용 능력이 우수한 주민들이 자신의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