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대희 군포시장, 보훈단체장들과 소통간담회 개최
상태바
한대희 군포시장, 보훈단체장들과 소통간담회 개최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6.0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대상자 지원방안 등 논의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군포시보훈회관에서 관내 보훈단체장들과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군포시 제공]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군포시보훈회관에서 관내 보훈단체장들과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군포시 제공]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군포시보훈회관에서 관내 보훈단체장들과 소통간담회를 갖고 보훈대상자들에 대한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나라를 위해 헌신해주신 모든 순국선열들과 보훈대상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그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시장과 보훈단체장들은 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 방안 등 보훈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보훈단체장들은 보훈회관 운영의 내실화 방안, 선양단 지원, 보훈수당 증액 등을 건의했으며 한 시장은 “시와 인근 지차체의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반영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부분은 적극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한 시장은 지난 6일 현충탑에서 진행된 제66회 현충일 참배와 관련해 “모든 시민들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중요한 날임에도 코로나19로 인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약식 형태로 진행하게 된 점을 양해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이식 시 보훈단체협의회장과 정태화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시지회장, 주만길 대한민국 광복회 군포시지회장 등 관내 보훈단체장 10명이 참석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