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상정고교 봉사동아리, 누룽지만들기로 따뜻한 한 끼 나눔 실천
상태바
인천상정고교 봉사동아리, 누룽지만들기로 따뜻한 한 끼 나눔 실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6.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룽지만들기 봉사활동. [인천시중구자원봉사센터 제공]
누룽지만들기 봉사활동. [인천시중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인천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인천상정고등학교 봉사동아리 ‘더불어다함께’, ‘위더스’에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독거노인을 위한 누룽지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활동은 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누룽지에반하다' 사업 일환으로 중학생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봉사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누룽지를 만들어 보내면 센터에서 재가공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

상정고 봉사동아리 회원 161명이 참여, 소외계층 150가구에 누룽지를 전달했다.

상정고 '더불어다함께' 봉사동아리 조주현 교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활동이 어려워진 가운데 지역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위한 비대면봉사활동인 '누룽지에반하다' 사업이 봉사동아리 취지에 맞아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상정고 김경아 교장은 “앞으로 지역사회와 연계, 여러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것”이라며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 지속적으로 운영되도록 학교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중구자원봉사센터 허연희 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상정고에 감사하다”며 “센터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