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하대, 우즈벡·아제르에 ‘세종학당’ 개설
상태바
인하대, 우즈벡·아제르에 ‘세종학당’ 개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6.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크라이나 드니프로 세종학당에 이어, 중앙아시아에 총 3개 세종학당 운영
올 하반기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와 아제르바이잔에 세종학당이 설립된다.  [인하대 제공]
올 하반기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와 아제르바이잔에 세종학당이 설립된다. [인하대 제공]

올 하반기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와 아제르바이잔에 세종학당이 설립된다.

인하대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인하대(Inha University in Tashkent.IUT) 및 아제르바이잔 바쿠공과대학교와 2021년 신규 세종학당 사업 운영기관으로 공동 선정돼 하반기부터 타슈켄트2 세종학당과 흐르달란 세종학당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세종학당재단에 따르면 올해 신규세종학당 사업 운영기관은 26개 기관 모집에 43개국 85개 기관이 신청할 정도로 경쟁률이 치열했다.

특히 두 곳 이상의 세종학당을 운영하도록 선정된 기관은 인하대가 유일하다.

이는 인하대 언어교육원의 우수한 한국어, 한국문화 교육 노하우, 한국어 행정인력의 전문성, 그리고 해외 유수 대학 및 교육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가 반영된 결과다.

인하대는 올해 사업 신청을 위해 해외 협력대학을 사전에 방문해 주변 지역의 한국어·한국문화 수요와 현지 협력 대학이 제공할 교육시설과 기자재 등을 직접 확인했다.

이러한 사전작업을 바탕으로 기관 간 협정을 체결하고, 오랜 기간 세종학당 사업을 준비해왔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앞으로 인하대는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 현지 세종학당들이 한국어.한국문화의 교육과 전파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