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수학·영어 대학생 멘토제 운영
상태바
강원교육청, 수학·영어 대학생 멘토제 운영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6.1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시범학교 6곳 선정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은 16일 강원대학교와 춘천교육대학교 협력 사업의 하나로 올 하반기 ‘2021 대학연계 수학·영어 책임교육 시범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멘토와 연계해 수학·영어 학습 멘토링(주2회/화상 및 전화/멘티 지정학생), 수학·영어 묻고 답하기(정기고사 전 4주/전화 및 밴드/운영교 학생), 레벨업(LEVEL-UP) 수학·영어 캠프(방학 중 2회/학습지원 특강 및 체험센터 학습/멘토,멘티) 등을 진행하며 멘토(대학생) 72명, 멘티(학생) 120명, 컨설팅교사 6명 등 약 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종전 단순 멘토링 학습에서 벗어나 시범학교의 중·고등학생들은 희망하면 누구나 콜센터 형식의 ‘묻고 답하기’(수학·영어 기초·기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이용해 정기고사 전 4주간 학습도움을 받으며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방학 중에는 레벨업(LEVEL-UP) 수학·영어 캠프를 운영해 멘티 학생들의 수학·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탐구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성장을 이끌어 내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전교생 300명 이상의 학교 중 학교급별(초·중·고) 수학, 영어 각 1교씩을 선정해 내달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며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내년부터는 점차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