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컨벤션센터 주변 도로 '노면 빗물분사시스템' 설치
상태바
수원컨벤션센터 주변 도로 '노면 빗물분사시스템' 설치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1.06.1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가 수원컨벤션센터 주변 도로에 ‘노면 빗물분사시스템’을 설치했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수원컨벤션센터 주변 도로에 ‘노면 빗물분사시스템’을 설치했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수원컨벤션센터 주변 도로에 ‘노면 빗물분사시스템’을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다산공원에서 수원컨벤션센터 사거리, 센트럴파크로사거리에 이르는 460m 구간에 노면 빗물분사시스템과 빗물공급기 1개를 설치했다.

노면 빗물분사시스템은 미세먼지·폭염 특보가 발령되면 모아둔 빗물을 도로에 뿌려 온도를 낮추고 미세먼지를 줄이는 시설이다. 빗물공급기에 저장된 빗물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광교신도시 다산공원 내 설치된 빗물저류조(용량 3600t)에 저장한 빗물을 사용한다. 컨벤션센터 주변 노면 빗물분사시스템·빗물공급기 설치로 수원시의 빗물분사시스템은 4개, 빗물공급기는 7개로 늘었다.

한편 시는 빗물과 같이 ‘흘러가는 물’을 재활용 하는 시스템을 꾸준히 구축하며 ‘물 순환 도시’를 만들어가고 있다.

시는 2009년 ‘수원시 물 순환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물 순환 체계 구축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민선 6기 시민 약속 사업으로 ‘레인시티 수원 시즌2 사업’을 선정했고, 2014년 환경부와 함께 ‘그린빗물 인프라 조성사업’ 시범사업을 전개해 장안구청 청사에 ‘그린빗물 인프라’를 전국 최초로 조성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