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 술 페스타 사전행사 "벌써부터 기대되네"
상태바
춘천 술 페스타 사전행사 "벌써부터 기대되네"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6.1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춘천 술페스타 개최전 사전행사 25일부터 개최
전통주 투어·홍보트럭 방문·스토리 거점공간 등 풍성
춘천 술 페스타-강원대 누룩연구소. [춘천시 제공]
춘천 술 페스타-강원대 누룩연구소. [춘천시 제공]

시민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춘천 술 페스타 사전행사가 개최된다.

17일 춘천시는 춘천 술 페스타 본행사에 앞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술 페스타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사전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사전행사는 팔방미식 맛 투어, 춘천술 홍보트럭 운영, 스토리 거점공간 운영으로 진행된다.

팔방미식 맛 투어는 오는 25일부터 춘천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참가자를 모집, 춘천을 비롯한 인근지역 대표 양조장을 탐방하고 지역 대표 술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춘천술 홍보트럭은 24일부터 강원대학교, 한림대학교, 애막골 먹거리 타운을 방문해 룰렛, 퀴즈이벤트,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사전행사 중 스토리 거점공간은 특히 주목할만 하다.

제일약방 터는 춘천 근현대사의 상징적 공간으로, 국내 의약품이 부족했던 시절 미군기지 뒷문으로 나오던 약품들을 공수해 판매하던 곳이다. 약을 구하기 어렵던 시절, 시민들에게 단비와도 같았던 공간이다.

이러한 상징적 공간에서 우리술을 만날 수 있다. 전통주 살롱, 팝업스토어, 루프탑 파티를 진행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6월부터 9월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열린다. 또 9월까지 매월 1회에 걸쳐 전통주 살롱과 루프탑 파티가 개최된다.

용해중 안심농식품과장은 “전통주 문화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시민들이 먼저 찾는 전통주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사전행사를 준비했다”며 “10월에 예정된 춘천 술 페스타를 비롯해 앞으로도 우리 전통주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 술 페스타는 제조, 시음, 전시, 판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전통주를 테마로한 행사로, 10월 2일부터 이틀간 KT&G 상상마당에서 개최된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