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형 복지 한곳에...복지정보공유 플랫폼 구축
상태바
동대문구형 복지 한곳에...복지정보공유 플랫폼 구축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06.1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23일까지 ‘동대문구 2021 온라인 원탁회의’ 누리넷 사업 투표 진행
동대문구청사 전경. [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청사 전경.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동대문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덕열)를 통해 구에서 운영하는 복지 정책과 민간복지시설의 복지 제도 및 프로그램의 정보를 한 곳에 모은 복지정보 공유 플랫폼(가칭 누리넷)을 구축했다.

18일 구에 따르면 누리넷은 지역 내 모든 복지기관들이 OPEN API 방식으로 참여해 각 기관의 사업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주민은 카카오톡 알림으로 관심 분야의 복지프로그램을 받아볼 수 있다.

또 구민이 직접 복지문제를 제안할 수 있고, 댓글과 추천을 통해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면 동대문구 지역사회보장계획으로 채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다.

동대문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온라인 전략회의를 열고, 18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동대문구 2021 온라인 원탁회의’에서 누리넷 사업이 ‘2022년 동대문구 지역사회 혁신 및 협치의제’우선순위 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는 방안을 논의됐다.

누리넷 사업 투표를 원하는 구민은 동대문정책마켓(ddmlife.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원탁회의 이후 민·관 복지전문가들과 함께 누리넷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전략부터 민간자원의 총조사, 시스템 구축 등의 전 과정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유덕열 구청장은 “누리넷을 통해 다양한 복지 자원 및 서비스를 구민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복지 자원의 발굴 및 연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