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2021 집수리 성과 포럼 성료
상태바
강북구의회, 2021 집수리 성과 포럼 성료
  • 홍상수기자
  • 승인 2021.06.2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북구의회는 최근 삼각산시민청에서 ‘2021 강북구 집수리 성과 포럼’을 열었다. [강북구의회 제공]
서울 강북구의회는 최근 삼각산시민청에서 ‘2021 강북구 집수리 성과 포럼’을 열었다. [강북구의회 제공]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는 최근 삼각산시민청에서 서울시, 구청, 주민 등 20여 명의 관계자들과 ‘2021 강북구 집수리 성과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의회·집수리지원센터·서울시집수리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했으며 서울시와 강북구의 집수리 사업을 소개하고 성과를 전파하기 위한 것으로 집수리 사업의 필요성과 중요성, 차후 전망 등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서울시주택사업 박학용 단장은 서울시 집수리 지원의 추진배경과 정책방향, 정책의 법적근거, 주거지 관리, 저층주거지 지원, 집수리 지원의 효과 등에 대해 발표했다.  

강북구집수리지원센터 오화선 코디네이터는 저층주거지 현황,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소개, 강북구집수리지원센터의 설치배경, 센터의 역할과 업무, 지역별 집수리 상담현황과 성과 전반에 대한 발표를 이어갔다.

주민 김명옥, 김숙자 씨는 집수리에 대한 만족도와 집수리 이전과 이후의 삶의 변화를 소개했다.

이어 ‘집수리의 필요성과 전망’을 위한 토의가 이어졌다. 최미경 복지건설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박학용 단장, 오화선 코디네이터, 최선미 도시재생과장과 함께 토의를 진행했다. 

토의는 집수리 지원금 사항과 효과, 해외 우수 사례, 협업 사항, 유관단체의 역할 등에 대해 진행됐다. 

최미경 위원장은 “집수리를 통해 지역이 밝아지고 에너지 효율이 증가하는 등 주민 삶의 질이 향상됐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울시와 구청과의 협의를 위해 앞정서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