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초등수학 기초 '공교육'이 책임진다
상태바
강원교육청, 초등수학 기초 '공교육'이 책임진다
  • 춘천/이승희기자
  • 승인 2021.06.2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학년 76교, 3~4학년 지원 87교' 지원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은 21일 '초등 수학 기초연산 탄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수학 학습의 출발선인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받아 올림이 있는 덧셈과 받아 내림이 있는 뺄셈’, ‘곱셈 구구’를 지원하고, 3~4학년 대상으로는 ‘분수’를 집중 지원함으로써 수학 기초 연산 완성을 통해 수학부진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수학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따라 초등 1~2학년의 경우 공모를 통해 17개 교육지원청 초등 76교(4,098명)를 선정하여 총 7천여만 원을 배부하고, 맞춤형 교재·교구를 구입해 덧셈·뺄셈 및 곱셈 공부를 활동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4학년은 공모를 통해 17개 교육지원청 초등 87교를 선정해 도교육청에서 자체 개발한 기초·기본학력 지도교재 ‘모두를 위한 분수’ 4133권(3학년 2007권, 4학년 2126권)과 교재 활용을 위한 스스로학습 동영상(16강)을 함께 보급해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수학교육 소외 계층 및 기초·기본 학력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우선 지원하여 수학 학습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재혁 미래교육과장은 “앞으로 초등 수학 기초연산 지원 대상 학생을 조기 발견하고 적극 지원해 학생들이 수학공부에 자신감을 갖도록 수학 공부의 밑바탕을 튼튼히 채워주는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