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흥시, 지역교육협력 위한 업무협약 추진
상태바
시흥시, 지역교육협력 위한 업무협약 추진
  • 시흥/ 정길용기자
  • 승인 2021.06.2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의회와
경기 시흥시는 서울대학교, 교육지원청, 시의회와 ‘시흥시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시흥시청사 전경.
경기 시흥시는 서울대학교, 교육지원청, 시의회와 ‘시흥시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시흥시청사 전경.

경기 시흥시는 전날 서울대 교육협력센터 북부교육장에서 서울대학교, 교육지원청, 시의회와 ‘시흥시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대와의 교육협력사업 및 서울대 교육자원과 시흥교육의 연계방안을 공동 모색해 시 교육력을 제고하고자 추진됐다.

세부 업무협약 내용으로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시흥시 교육협력방안의 실질적인 이행을 위한 ‘서울대 교육협의체’ 구성운영, 서울대의 인적물적 교육자원과 시흥시의 교육과정 및 지역 교육자원과의 연계를 위한 각 기관별 상호 역할 분담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과 함께 2010년 ‘사이버멘토링’, ‘시흥영재교육원’, ‘음악멘토링’ 등 3개 사업을 시작으로 지난 2019년 지역의 특성을 담은 학교밖 교육수요과 다양한 교육 환경 변화에 부응하고자 학습장애, 다문화가정,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총 11개 사업 35개의 ‘학습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전격 확대됐다.

올해는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기존 영어, 수학의 한계를 넘어 중·고생이 희망하는 학과의 서울대 학부생과 멘토링을 진행하는 ‘대학진로체험 스누로’ 등 총 10개 사업 4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국매일신문] 시흥/ 정길용기자
kyon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