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 "동료들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4분의 기적'을 배웁니다"
상태바
강원랜드 "동료들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4분의 기적'을 배웁니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6.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는 건설현장 관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는 건설현장 관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는 건설현장 관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전문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산업안전팀 소속 보건관리자가 직접 교육을 실시했으며 강원랜드 사회공헌센터 신축공사, 하이원 루지 조성공사, 탄광문화공원 조성 공사 등 현재 강원랜드에서 진행 중인 건설 현장의 관리자 및 사업관리기술단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마운틴콘도 데이지룸에서 진행된 교육은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응급의료에 관한 정보제공 등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하는 능력을 갖추는 시간을 가졌다.

염장수 시설관리실장은 “심정지와 같이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하면 4분이내의 초기 응급처치가 중요하다”며 “특히 무더운 혹서기 일수록 온열질환으로 급성 심정지 발생률이 높아 이번 체험 교육을 통해 익힌 심폐소생술이 소중한 동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건설현장 중대재해 사건 발생과 관련해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2021 안전경영책임계획’을 수립, 잠재된 위험요소 발굴·개선을 통한 안전한 일터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