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일산복음요양병원 ‘퇴원환자 지원 우수기관’ 감사패 수상
상태바
일산복음요양병원 ‘퇴원환자 지원 우수기관’ 감사패 수상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1.06.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복음병원 제공]
[일산복음병원 제공]

경기 일산복음요양병원이 ‘요양병원 퇴원환자지원제도’ 사업에 적극 참여해 사업 활성화와 제도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24일 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요양병원 퇴원환자지원제도’ 사업은 입원일로부터 4개월이 경과한 퇴원 예정 환자를 대상으로 요양병원 내 환자지원팀이 퇴원환자에게 심층평가를 진행해 알맞은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제도다.

일산복음요양병원은 자체 지역연계실을 운영해 환자의 경제적, 심리적, 가정적 여러 환경을 파악해 퇴원 이후에 계획을 수립하는 등 일상생활에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퇴원 후에 환자에게 필요한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환자의 건강을 확인하고 재활치료를 제공하거나 취약 주거자를 위한 저렴한 임대주택 신청을 돕는 등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일산복음요양병원은 지난해 7월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퇴원환자지원 사업 우수사례 병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최성혜 원장은 “그동안 퇴원 환자분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기에 감사패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퇴원환자지원제도가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산복음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