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매TV] 강원도-동북아평화경제협회 “남북교류협력 증진” 맞손
상태바
[전매TV] 강원도-동북아평화경제협회 “남북교류협력 증진” 맞손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1.06.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와 동북아평화경제협회(이사장 이해찬)는 남북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전날 세종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강원도와 동북아평화경제협회 간 한반도의 평화정착과 남북교류협력 발전을 위하여 정보 교류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고, 이어 동북아평화경제협회와 춘천시, 태백시, 평창군, 인제군이 순차적으로 남북교류협력 추진을 위한 것이다.

강원도와 동북아평화경제협회는 남북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전날 세종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 제공]

동북아평화경제협회는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 협력, 공동번영을 위한 국가들 간의 경제교류 및 협력관계 모색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현재 남북 농업교류협력 및 광물자원 협력 기획 등 경제협력 사업과 남북경제협력 등 정책연구 및 동북아평화경제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문순 강원지사는 “이번 협약이 남북 교류 확대 및 한반도 평화 분위기 확산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며,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던 것처럼,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 북한과 공동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해찬 이사장은 “남북평화의 정착을 위한 강원도의 노력에 깊이 공감하고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동북아평화경제협회는 강원도와의 끈끈한 협력을 통해 평화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