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인천도시철도 2호선 안양 연장 일보전진
상태바
안양시, 인천도시철도 2호선 안양 연장 일보전진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1.06.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달스마트밸리 연계 광역교통망 확충계획 보고회 개최
안양시는 최근 ‘박달스마트밸리 연계 광역교통망 확충계획’ 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안양시청사 전경. [안양시 제공]
안양시는 최근 ‘박달스마트밸리 연계 광역교통망 확충계획’ 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안양시청사 전경.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GTX-C노선 인덕원 정차에 이어 또 하나의 철도교통 희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인천도시철도 2호선(이하 인천2호선) 안양 연장을 위해 일보전진 했다. 시는 최근 ‘박달스마트밸리 연계 광역교통망 확충계획’ 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용역에는 지난 4월 22일 국토교통부 주관·한국교통연구원 주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공청회에서 추가검토사업으로 발표된 인천2호선 안양연장선 검토가 포함돼 있다. 중간보고회에서는 인천2호선 안양연장선의 추진 탄력을 얻기 위해서는 박달스마트밸리 사업과 광명시흥 신도시 개발 사업이 조속히 추진돼야 한다는데 입을 모았다. 

인천2호선 안양연장선은 ‘인천대공원역’을 출발해 시흥과 광명을 거쳐 안양을 연결하는 철도노선이다. 시는 앞으로 인천·시흥·광명시와 협조해 추진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앞선 지난달 24일 시는 ‘박달스마트밸리 연계 광역교통망 확충계획’ 용역 자료를 바탕으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의 ‘인천2호선 안양연장’에 대한 추가검토사업에서 본 계획으로의 추진이 필요하다는 검토의견을 제출한 바 있다. 

최대호 시장은 “박달스마트밸리 사업에 박차를 가해 인천에서 안양까지 이어지는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구축해 수도권 서남부 철도교통 편의를 도모하겠다”며 GTX-C노선 인덕원 정착에 이은 또 하나의 철도교통 각오를 다졌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