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연화장 시설개선 1단계 완료
상태바
수원시 연화장 시설개선 1단계 완료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1.06.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례식장 · 추모의집 제례실 증축 · 지하 주차장 리모델링...유가족 편의시설도 개선
염태영 시장(왼쪽 6번째),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오른쪽 5번째) 등이 준공식에서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수원시 제공]
염태영 시장(왼쪽 6번째),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오른쪽 5번째) 등이 준공식에서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연화장 시설개선 1단계 공사’를 마치고 28일 준공식을 가졌다.

시 연화장은 지난해 5월부터 장례식장 운영을 중단하고 사업비 355억원을 투입해 장례식장·추모의집 제례실 증축, 지하 주차장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빈소를 확장하고 유가족 편의시설을 개선했다.

또 연면적 7980㎡ 규모인 장례식장에는 12개 빈소와 넓이가 27㎡부터 270㎡까지 다양하다. 기존(10개)보다 빈소를 2개 늘렸고 유족 휴게실·전용 화장실·샤워실을 설치했다.

이와함께 빈소·접객실을 입식으로 조성했고 간소한 장례를 원하는 유족을 위한 ‘접객실 없는 빈소’를 만들었다. 접객실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무빙월(이동식 벽)도 설치했다.

지하 주차장(7084.29㎡)은 장례식장과 추모의 집으로 연결해 이동이 편리해졌다. 추모의 집(봉안당)에는 실내 제례실 7실(381.92㎡)을 설치해 가족끼리 독립된 공간에서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연화장 시설 2단계 공사는 봉안·문화동 신축, 승화원 증축, 토목·조경 공사 등으로 진행되며 오는 11월 말 완료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