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시민과 호흡하는 소통주간 '스타트'
상태바
군포시, 시민과 호흡하는 소통주간 '스타트'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6.2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9일까지 민생현장 19곳 방문
경기 군포시가 부설주차장을 인근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사진은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부설주차장을 인근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사진은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오는 9월부터 오금동 소재 흥진초·중·고등학교 부설주차장이 인근 주민들에게 개방된다.

시는 28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도시공사, 초·중·고등학교와 학교주차시설을 시민에게 개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시는 주차관제시스템, CCTV 등 주차장개방에 필요한 시설을 설치하고 3개 학교 주차공간 80면을 개방하게 된다.

개방시간은 학생들 수업이 없는 야간시간대가 될 전망이며 학교주차장 사용을 희망하는 시민들에 한해 사전등록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오금동 퇴계아파트와 율곡아파트 일대는 아파트 주차공간이 부족해, 퇴근시간 이후 마을버스 통행이 불가능할 정도로 극심한 주차난을 겪어온 지역인데 이번 학교주차장개방으로 인해 주차난이 다소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대희 시장은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앞으로 이용하게 될 시민들에게 학교주차장을 사용하면서 학교측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시는 오금동지역에서 첫 사업을 시작하면서 무엇보다 학생들과 학교시설의 안전한 관리에 초점을 맞춰 운영하고 안전과 효과가 검증되면 주차난을 겪고 있는 다른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