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오금동 초·중·고교 부설주차장 주민 개방
상태바
군포시, 오금동 초·중·고교 부설주차장 주민 개방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6.2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난 해소 기대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공감하고 호흡하기 위한 소통주간에 들어갔다.

시는 ‘늘 시민이 답이다’라는 주제의 소통주간 첫 행사로 최근 산본 로데오거리 이마트 앞 광장에서 주말 야외 현장시장실을 운영하고 한대희 시장과 시민들간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 시장은 야외 현장시장실에서 시민들로부터 민원을 듣고 즉석에서 답변이 가능한 사안은 바로 답을 하는 등 시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시는 이어 내달 3일에는 초막골생태공원에서 주말 야외 현장시장실을 한 차례 더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내달 9일까지 주몽종합사회복지관과 기쁨지역아동센터, 군포역 일원, 반월호수, 로데오상인회 회의실, 자원봉사센터 등 민생현장 19곳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지역상권 살리기, 취약계층 지원 등 주요 시정을 주제로 한 시장과 시민들간의 대화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 시는 주말인 내달 4일과 10일에는 수리산 일원에서 군포알리기 행사를 개최할 예정인데 특히 한 시장은 군포알리기 일일해설사로 나서 아동참여위원들과 수릿길 탐사단원들을 상대로 수리산과 군포 문화유적 등에 관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신청하 시 자치분권과장은 “시정의 궁극적 지향점은 시민이라는 자세로 민선7기의 초심을 다지기 위해 시민의 삶 속으로 들어가서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기획했다”며 “무엇보다 코로나19가 계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외형보다는 내실있는 소통주간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