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학부모 의견 교육정책 적극 반영한다
상태바
강원교육청, 학부모 의견 교육정책 적극 반영한다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6.2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심사로 우수 제안 10개 정책 선정
내달 11일까지 온라인 공감 투표 진행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은 ‘학부모 교육정책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제안 10개 정책에 대해 2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도민 대상 온라인 공감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10개 우수 제안은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시설 복합화, 영유아기 부모 교육 강화, 청소년 놀이터 조성, 학생 대상 비폭력 대화 교육, 전문적 멘토 활용 동아리 지원, 청소년 여가를 위한 문화바우처 지급, (특수교육) 도움반 학생 개별화 교육, 학생이 제안하는 학교 개선 프로젝트, 느린 학습자(경계성 지능) 지원 정책, 지구를 위한 생태·환경 교육이다.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투표는 우수 아이디어 정책 공감 투표 참여링크에서 1인 10회까지 가능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투표 결과 도민들의 공감도가 높은 정책에 대해 내달 21일 ‘학부모 정책 제안 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도교육청 정책으로 적극 검토해 반영 여부를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강삼영 도교육청 기획조정관은 “이번 공모전으로 학부모님들이 교육에 얼마나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최선을 다해 학부모님들의 정책 제안을 현실로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