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흥시, 민간전문가 5인 총괄계획가...공공건축가 위촉
상태바
시흥시, 민간전문가 5인 총괄계획가...공공건축가 위촉
  • 시흥/ 정길용기자
  • 승인 2021.06.29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시흥시는 최근 민간전문가 5인을 각각 총괄계획가와 공공건축가로 위촉했다.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는 최근 민간전문가 5인을 각각 총괄계획가와 공공건축가로 위촉했다.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는 최근 민간전문가 5인을 각각 총괄계획가와 공공건축가로 위촉했다.

총괄계획가 김영섭 건축사(서울도시건축전시관 관장)를 위시로 공공사업에 대한 고품격 디자인 활용 체계를 본격 가동한다.

시는 지난 4월 조례 제정과 운영계획을 마련하는 등 정책기조에 발맞춰 기반을 마련했다.

올해 중점방향은 개발 이면의 상대적 양극화에 놓인 원 도심을 대상으로 공간전략 선도모델을 도출하고 사람중심 도시구조를 만드는데 자질과 역량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이 도시혁신 사례를 만들어 가는 시도로써 사업관리 전반에 대한 지원·운영 매뉴얼을 마련하고 수준 높은 양질의 인력을 도시정책에 참여시켜 일관된 방향으로 지속 관리할 수 있는 기반 강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병택 시장은 “민간전문가 참여제도는 공익 디자인을 통해 좋은 도시·건축 품질과 품격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제도”라고 강조하고 “궁극의 목표는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것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 공정한 정주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시흥/ 정길용기자
kyon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