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신보, 경기도 공공기관 평가 4년 연속 A등급
상태바
경기신보, 경기도 공공기관 평가 4년 연속 A등급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6.3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2021년 공공기관 및 기관장 경영실적 평가결과 공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6개 기관 A등급
경기신용보증재단이 경기도의 2021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4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사진은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신용보증재단이 경기도의 2021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4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사진은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신용보증재단이 경기도의 2021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4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경기도가 18개 공공기관에 대해 지난해 경영실적을 평가한 결과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아트센터, 경기연구원, 경기문화재단 등 6개 기관이 A등급을 받았다.

도는 지난 25일 경기도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1년 경기도 공공기관 및 기관장 경영평가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18개 경기도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경영평가 결과, S등급과 D등급에 해당되는 기관은 없으며 A등급에는 경기신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일자리재단, 아트센터, 경기연구원, 경기문화재단 등 6개 기관이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등 10개 기관이 B등급을, 경기도의료원과 경기도청소년수련원 2개 기관이 C등급을 받았다.

경기아트센터가 B등급에서 A등급으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C등급에서 B등급으로 한 등급 상승했다. 킨텍스는 A등급에서 B등급으로,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B등급에서 C등급으로 한 등급 하락했다.

신규 평가대상 기관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B등급으로 평가됐다.

A등급 6개, B등급 11개, C등급 2개였던 2020년 평가와 비교했을 때 등급 분포도가 유사하며 기관 평균점수 또한 83.46점에서 83.84점으로 0.38점 상승하는 등 지난해와 유사한 평가 결과를 보였다.

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사업수행에 지장을 받는 상황에서도 공공기관이 지역사회를 위해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등 사회적 가치 부문 실적이 전년 대비 개선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기관장 평가결과에서는 S등급과 D등급은 없었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신용보증재단 기관장 등 8명이 A등급을 받았다.

또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 기관장 등 8명이 B등급을,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과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기관장 등 2명이 C등급을 받았다. 경기주택도시공사 등 3개 지방공사 사장에 대한 평가결과는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평가결과에 따라 10월 경 확정될 예정이다.

도는 이번 평가결과를 토대로 C등급 기관과 기관장에는 경고조치와 함께 경영개선 방안 마련 등 후속 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다. B등급 이상인 기관과 기관장은 도와 협의해 예산 범위 내에서 성과급을 지급받을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