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인공지능 융합교육 중심 고교 운영
상태바
강원교육청, 인공지능 융합교육 중심 고교 운영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6.3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은 30일 도내 2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 등 관련 분야에 소질·적성이 있는 학생이 특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교과목을 다양하게 개설·운영하고 고교 학점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거점·중심 역할을 수행하는 학교를 말한다.

각 학교에서는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의 기초·기반 교육인 정보(SW), 정보과학, 프로그래밍, 수리·통계 과목 등을 강화하고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의 기초 실습과 다양한 과목과의 융합교육을 통해 지능정보 기술의 기초적 원리 이해 및 적용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 교육과정 편성 및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 홍보활동 등 준비기간 1년을 거쳐 3년의 운영 기간을 가지며, 준비년도에는 1억 원, 운영년도에는 각 5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도내에는 2개교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에 선정된 치악고등학교는 운영기 1년차, 2021년도에 공모·선정된 유봉여고는 준비기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각 학교는 1학년 모든 학급에 ‘정보’ 과목을 5단위 내외 편성, 인공지능(AI) 융합 과목을 3년 26단위 이상 편성·운영, 연간 4단위 이상 공동 교육과정 운영으로 고교 학점제 운영의 거점형 교육과정 모델 역할 수행, 인적·물적 기반 구축을 위해 교원 역량강화 연수 이수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과 창의 융합형 정보교육실을 구축, 학생·학부모 대상 홍보 강화 및 지속적인 진로·진학 지도 등의 운영과제를 수행한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