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정크아트, 탄소제로 교육 롤모델로
상태바
구례군 정크아트, 탄소제로 교육 롤모델로
  • 구례/ 양관식기자
  • 승인 2021.07.0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생 대상 ‘구례읍 도시재생뉴딜 꽃채운 국화반’ 교육
전남 구례군이 초중학생들이 참여하는 정크아트를 선보여 탄소제로 교육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이 초중학생들이 참여하는 정크아트를 선보여 탄소제로 교육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이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아름다운 생태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군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한걸음 나아가 구례교육지원청과 손 잡고 초중학생들이 참여하는 정크아트를 선보여 탄소제로 교육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군과 구례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린뉴딜 꽃채운 국화반’ 신청을 받았다. 구례중학교, 구례여자중학교, 중앙초등학교, 구례북초등학교 4개 학교에서 360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학교별 담당 선생님을 지정하고 집에서 버려지는 폐화분, 물통, 플라스틱 상자 등의 생활폐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으로 예술적 정크아트와 탄소제로 친환경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4일 중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9일 북초등학교까지 정크아트 화분에 대국과 화단국을 심으며 국화전시회 출품은 물론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에 도전한다.

김영훈 구례교육장은 “탄소제로의 친환경 인식과 꽃을 통한 심성 함양으로 학교 폭력이 없어지는 계기가 되도록 일조하고, 구례군과 협조해 국화축제의 성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정크아트 국화재배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기에 지역 학생들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으로 특화된 작은 국화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중군자연구회와 함께 10월 하순 구례합명주조장에서 작은 국화축제를 개최하기 위해 국화재배 하우스를 교육장으로 상시 개방, 랜선이용 재배교육과 순회 방문 지도를 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구례/ 양관식기자
yang-ka@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