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다이옥신 '안전'
상태바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다이옥신 '안전'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21.07.0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2021년 2/4분기 다이옥신 측정.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2021년 2/4분기 다이옥신 측정.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자원회수시설 2021년 2/4분기 다이옥신 측정 결과 매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이 시설은 관내에서 발생된 생활폐기물을 소각해 에너지원을 생산하는 시설로 일 최대 200톤의 소각할 수 있는 용량으로 다이옥신 측정은 분기별 측정하고 있다.

올해 2분기 다이옥신 측정은 산업통산자원부 산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측정해 1호기 0.006ng-TEQ/N㎥, 2호기 0.005ng-TEQ/N㎥로 환경부의 다이옥신 허용기준치인 0.1ng-TEQ/N㎥의 5%에 불과한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3분기 다이옥신 측정은 오는 6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등 환경오염물질의 배출도 배출허용기준에 크게 밑돌게 배출하고 있어 자원회수시설이 매우 안전하게 관리·운영하고 있어 인근 주민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

시는 자원회수시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연 2회 정기보수 및 수시보수를 통해 시설의 문제점을 보수·개선하고 있으며 생활폐기물을 원료로 해 전기 및 지역난방용 에너지를 생산하는 등 단순한 소각시설이 아닌 환경보호와 에너지 생산을 위해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시설과 폐기물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기능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생산시설로 변모했다.

안병용 시장은 “이 시설은 시민들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시설로 보다 철저한 시설관리와 운영을 통해 쾌적한 주변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