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글로벌 인재 양성소 ‘강원국제교육원’ 개원
상태바
강원교육청, 글로벌 인재 양성소 ‘강원국제교육원’ 개원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7.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시민교육·다문화교육·외국어교육을 통합하여 체계적인 교육지원
예산 56억 투입...체험시설, 다양한 연수시설 갖춰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도교육청은 1일 세계시민교육·다문화교육·외국어교육을 통합해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강원국제교육원의 개원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도교육청은 직속기관과의 중복 업무를 재조정하고 합리적 구조 개선을 통해 강원외국어교육원을 강원국제교육원으로 개편하했으며 지난 해부터 총 5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생체험시설 리모델링 및 연수관 증축을 통해 다양한 연수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강원국제교육원은 유엔의 17SDGs(지속가능발전목표)를 바탕으로 체험중심 외국어교육, 세계시민교육의 일상화, 미래교육을 위한 현장지원 강화, 다문화 교육의 보편화 등을 위해 각종 초·중·고 학생 캠프, 교직원 연수를 실시한다.

특히 국제교류의 경우 일본, 중국, 러시아, 뉴질랜드, 캐나다 등 다양한 나라와 협약을 통해 교류국가를 확대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더욱 더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고 있다.

민병희 교육감은 “강원국제교육원은 앞으로 미래교육 환경을 대비한 다양한 외국어교육 및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국제교육을 담당할 명실상부한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고 말했다.

이경애 강원국제교육원장은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보편적 세계시민 육성을 위해 다양한 학생체험과정과 교직원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