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읍면지역 학교장과 공유·소통
상태바
세종교육청, 읍면지역 학교장과 공유·소통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07.0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은 최근 시교육청교육원에서 읍면지역 학교장을 대상으로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최근 시교육청교육원에서 읍면지역 학교장을 대상으로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최근 시교육청교육원에서 읍면지역 학교장을 대상으로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연석회의는 읍면지역 학교급(간) 정보를 교환하고 현안사업 논의를 통해 읍면지역 학교들이 갖고 있는 고충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협력과, 민주시민교육과, 행정지원과 등 업무담당자와 읍면지역 학교장 총 35명이 참여해 회의가 이뤄졌다.

이날 연석회의에서는 시교육청의 북부학교지원센터가 지원하고 있는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읍면마을교육공동체, 읍면교육자원지도 개발 등 1학기 사업 결과를 공유했다.

또 매월 2·4주 금요일에 실시되는 도시락 지원, 교육자원봉사자와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여행가 등 2학기에 추가로 지원되는 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2학기 북부학교지원센터 추가 지원 사업 중 학교 현장의 요구가 높은 현장체험학습 지원차량 사업의 지원 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읍면지역 학교현장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해결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