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교육지원청, 창의융합 미래인재 육성 박차
상태바
보령교육지원청, 창의융합 미래인재 육성 박차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7.0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상상이룸 교육센터 개관
충남 보령교육지원청 보령상상이룸 교육센터 개관식. [보령교육지원청 제공]
충남 보령교육지원청 보령상상이룸 교육센터 개관식. [보령교육지원청 제공]

충남 보령교육지원청은 5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융합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보령상상이룸 교육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 센터가 정곡에 자리 잡게 된 것은 충남 최초 과학발명센터였던 곳이라는 상징적인 의미와 함께 폐교 활용, 주산 벚꽃길과 청정 보령댐의 아름다운 자연, 서천과 청양 등을 아우르는 서해안의 중심 센터의 역할을 위해서이다.

로봇, VR, 드론, 코딩 등 최첨단 시설을 갖춘 8실로 구성돼 있고 각 실별 이름을 새솔, 나래, 라온 등 순우리말을 사용해 ‘상상한 대로 꿈꾸는 대로 미래를 열어간다’는 비전을 담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아주자동차 대학에서 전기 자동차를, 한국 폴리텍 홍성 캠퍼스에서 스마트제어 시스템과 로봇을, 한국수자원공사 보령지부에서 수직 정원을 기증해 주는 등 지역 기관의 관심과 지원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개관식 이후에는 관내 학생과 지역 주민이 참여한 수업 한마당이 펼쳐졌다.

엠블록 활용 도형분류 수업, 기후변화 관련 환경교육, 스파이크 프라임을 활용한 로봇 축구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호기심과 배움의 열기를 더했다.

서정문 교육장은 “교육의 대전환 시대에 보령상상이룸 교육센터가 미래를 열어가는 큰 디딤돌이 되도록 모든 분의 관심과 따뜻한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