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성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상태바
화성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21.07.0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사 전경.
화성시청사 전경.

경기 화성시가 희망더하기 발굴단 등과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내달 말까지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으로 정하고 상반기 5567여 위기 가구 발굴 및 3141건에 대한 지원에 취약계층을 사전에 발굴, 지원한다.

이번 발굴은 복지정책과와 복지사업과, 노인복지과, 장애인복지과, 아동보육과, 복지위생과, 보건정책과,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이장, 경찰서, 가스 검침원, 약국 등 생활업종 종사자 등으로 구성된 희망더하기 발굴단이 함께한다.

지원 대상은 실직, 휴·폐업 등에 따른 생계곤란 가구, 자살 등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유가족, 쪽방·고시원·여인숙 등에 거주하는 주거 취약가구, 혼자 사는 돌봄이 필요한 가구, 중대 질병 및 장애 등 건강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구 등이다.

시는 위기가구 발굴 시 생계비를 비롯, 의료·주거 서비스와 물품 후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

박민철 복지국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취약계층의 생활여건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도움이 필요하거나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발굴할 경우 즉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이나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로 제보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