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여권발급 온라인 사전예약제 시행
상태바
안양시, 여권발급 온라인 사전예약제 시행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1.07.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창구서 대기없이 바로 신청
경기 안양시가 ‘여권발급 온라인 사전예약제’를 전격 서비스한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여권발급 온라인 사전예약제’를 전격 서비스한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여권발급 온라인 사전예약제’를 전격 서비스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민원인은 대기표 발급 또는 기다릴 필요 없이 방문즉시 발급신청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전예약제를 이용하려면 시홈페이지를 방문, ‘전자민원 ⇒ 여권발급민원 ⇒ 여권 온라인 서비스 ⇒ 온라인 여권접수 예약’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예약일과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예약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다. 1시간에 4명씩 15분 단위로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는다.방문민원이 많은 중식시간대인 11시 15분부터 13시 30분까지는 대기민원 과밀방지를 위해 비활성화 된다.

또 현재 휴무중인 월∼목요일 야간시간 운영은 새로운 사회적거리두기 적용 기준에 따라 재개될 예정이다. 여권 발급 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방문해야 한다. 미성년 자녀의 대리 발급은 본인 포함 최대 3명까지 예약할 수 있다. 예약은 방문일 15일전부터 가능하다.

한편 시 관계자는 “예약제 도입으로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처리와 서비스 안정성이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