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선7기 3주년] 박우량 신안군수 “새로운 소득원 창출에 모든 역량 집중”
상태바
[민선7기 3주년] 박우량 신안군수 “새로운 소득원 창출에 모든 역량 집중”
  • 권상용기자
  • 승인 2021.07.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3주년 신안군정 주요성과 보고회
박우량 전남 신안군수가 7일 민선7기 3주년 신안군정 주요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신안군 제공]
박우량 전남 신안군수가 7일 민선7기 3주년 신안군정 주요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신안군 제공]

전남 신안군은 7일 군청 공연장에서 민선7기 3주년 신안군정 주요성과와 군정방향에 대해 박우량 군수가 직접 발표하는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 주요내용은 첫째도 소득·둘째도 소득·셋째도 소득, 친환경 농수축산업 육성, 행정복지와 명품교육, 맞춤형 교통복지로 편리한 신안, 세계적 해양생태의 중심 신안, 해양문화예술과 관광레저 중심 신안, 1004섬 사계절 꽃피는 섬 컬러마케팅, 신재생에너지사업 및 신성장 동력산업 집중육성, LPG배관망 지원사업 등을 통해 희망과 소득이 넘치는 신안 비전을 제시했다.

박 군수는 “지난 3년간 첫째도 소득·둘째도 소득·셋째도 소득이라고 강조하면서 군정의 최우선 목표를 소득창출에 두었고, 군정의 모든 부분들을 군민 소득과 연계해 계획하고 추진했다”고 밝혔다.

특히 14개 읍면 24개의 미술관, 박물관 및 복합문화관광타운 건립을 위한 1도 1뮤지움 사업을 추진해 저녁노을미술관, 조희룡미술관, 1004섬수석미술관 등 12개소는 완료했고, 나머지 12개소는 현재 추진 중에 있다.

그리고 사계절 꽃피는 1004섬 조성을 위해 1섬 1테마 수종을 식재해 바다위 정원을 만들고, 섬에 색을 더한 지역별 색채사업인 컬러마케팅도 세계적 언론사의 호평을 받고 있다.

전국 최초 ‘신재생에너지 개발이익 공유제’와 다양한 귀촌정책은 인구 증가에 큰 몫을 담당했다. 만 30세 이하는 전입 시 바로 태양광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 많은 청년층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2030년까지 세계 최대 8.2GW 해상풍력단지를 조성해 3000여억 원의 주민소득이 창출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이러한 성과들에 힘 입어 인구 고령화와 지방소멸 위기 고위험군에 포함된 신안군이 7년 만에 처음으로 6월기준 79명 순 증가했다.

또한 소득증대를 위한 농수축산업 각종 시책추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복지 실현, 흑산공항 건설, 섬주민 정주여건 개선사업, 지역개발 사업 지속추진, 신안군 유관기관 이전 및 신축 등을 통한 신안의 미래 발전 방향을 설명했다.

박우량 군수는 “신안군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자원이 군민들의 평생연금으로 돌아가도록 하고 계속해서 새로운 소득원을 창출해 군민들이 잘 살고 청년이 돌아오는 1004섬 신안을 위해 민선7기 남은 1년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