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교육청, 고1·2 대입 설명회 10일 온라인 개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고1·2 대입 설명회 10일 온라인 개최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21.07.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육청사 전경. [대구교육청 제공]
대구교육청사 전경. [대구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10일 오후 2시∼4시 30분까지 고1, 2학생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향후 다양한 변화가 예상되는 대입 전형을 대비하고 고1, 2학생들에게 미리 준비할 기회를 주고자 온라인 대입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고1, 2학생이 치르는 2023∼2024학년도 대입의 경우도 이미 상당한 변화가 예고돼 있으며 수시 모집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의 수상실적, 독서 활동 상황란 등이 대학에 제공되지 않고, 수능 체제도 올해부터 대폭 바뀐다.

모집 단위 면에서도 올해부터 약대 학부생을 다시 선발 등 상당한 변화가 예상된다.

설명회는 강연과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진으로 구성된 대입 전문가가 '2023∼2024학년도 대학입시의 변화', '수시모집 지원전략Ⅰ(학생부종합전형)', '수시모집 지원전략Ⅱ(학종 대비 교육과정 안내)', '수능 성적의 이해 및 의약학 계열 지원전략' 등의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중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참여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를 남기고, 주요 질의 사항에 대해 강연 후 강사들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유튜브에 접속해 '대구진로진학 온에어(ON-AIR)'를 검색한 후 '2021학년도 고1, 2학년 대상 대입 설명회'를 클릭하거나 설명회 바로가기 주소를 통해 접속하면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이날 설명회 강연 내용은 강사들의 동의를 얻어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유튜브 채널 '대구진로진학 온에어(ON-AIR)'에 상시 탑재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로 힘겨운 가운데 대입 여건도 해마다 바뀌어 학생, 학부모님의 걱정이 적지 않다. 특히 올해 고1, 2학생이 치르는 대입은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이 가장 강화된 형태로 적용되는 경우여서 미리부터 차근히 대응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