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원격수업개선지원단 구성
상태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원격수업개선지원단 구성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7.1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단 운영 방향 등 방안 모색 논의
대전동부교육청사 전경. [대전동부교육청 제공]
대전동부교육청사 전경. [대전동부교육청 제공]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이 중학교 원격수업개선지원단을 구성하고 원격수업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최근 사전협의회를 갖고 지원단 운영 방향 및 연구 주제 등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원단은 중학교 교사 및 수석 교사 중 원격수업에 전문성이 있는 5인으로 구성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참여 중심의 원격수업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원격수업개선을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연구 결과는 올해 말 보고서 발간을 통해 대전 관내 초·중·고에 공유된다.

원격수업은 코로나19 상황에서뿐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도 요구되는 수업의 형태이기에 원격수업개선과 미래형 교육정책 수립이 필요하다.

이에 발맞춰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대전지역의 원격수업 여건 및 현황을 진단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원격수업개선 방향을 모색한다.

이와 관련된 연구보고서를 발간하는 것을 목적으로 원격수업개선지원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원격수업 개선을 도모하고 미래형 교육정책 수립에 기여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자 한다.

김희선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 참여형 수업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학력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원격수업이 내실 있게 운영돼야 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원격수업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에 원격수업개선을 위한 지원단의 연구 활동과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노력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