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하나투어아이티씨, 대구 라이브 랜선투어상품 판매
상태바
대구시-하나투어아이티씨, 대구 라이브 랜선투어상품 판매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21.07.17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하나투어아이티씨와 함께 온라인 라이브 랜선투어상품인 '대구 원데이 가상투어', '대구 라이브 치킨투어' 상품을 신규 개발해 1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라이브 랜선투어상품 중 '대구 원데이 가상투어'는 동남아와 구미주 관광객을 겨냥한 대구 외곽, 원도심, 야경 테마 코스로 팔공산 케이블카, 동화사, 약령시장, 계산성당, 3.1운동길, 청라언덕, 서문시장, 이월드로 구성돼 있다.

18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2회 판매되며 상품가격은 1인당 1만 2000원, 투어 소요 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영어로만 제공된다.

'대구 라이브 치킨투어'는 동남아와 구미주 관광객을 겨냥해 치킨만들기체험, 대구치맥페스티벌 축제 체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또한 이 상품은 17일부터 12월 25일까지 매주 1회 판매하며 상품가격은 1인당 1만5천 원, 투어 소요 시간은 1시간으로 영어로만 제공된다.

2개의 온라인 라이브 랜선투어상품은 코로마키 기법을 활용한 영상 속에 관광가이드가 화면에 나와서 실시간으로 잠재관광객들과 소통하며 라이브로 진행된다.

대구 대표관광지 이외에도 사진 자료, 다양한 배경음악, 퀴즈 등을 함께 제공해 잠재관광객들에게 흥미와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온라인 라이브랜선투어 상품을 구매한 잠재관광객에게는 향후 활용 가능한 대구관광정보, 추천 투어 코스 등이 들어가 있는 '대구여행 꿀팁 자료집'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온라인 라이브랜선투어 상품이 판매가 잘 될 수 있도록 하나투어아이티씨와 협업 및 지원체계를 구축해 온라인 개별여행객 여행플랫폼인 케이케이데이, 트레이지, 비아터, 에어비앤비의 홍보 채널을 적극 활용해 랜선 여행 상품 판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기존 오프라인 대구여행상품을 '온라인 라이브 랜선투어'으로 다양하게 개발해 대구 관광 홍보 및 대구 여행지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간접 제공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는 대구 관광 마케팅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