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경주시내 6개 박물관 동시 야간개장
상태바
경북도, 경주시내 6개 박물관 동시 야간개장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7.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내달 10일까지 22일간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혼잡과 소란스러움을 잠시나마 피해 여행하고 싶거나 밤을 좀 더 특별하게 즐기고 싶은 여행객을 위해 경주의 박물관 6곳이 야간에 동시 개장한다.

경북도는 여름방학 및 하계휴가 시즌을 맞아 ‘경주뮤지엄나이트’ 프로그램을 2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22일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경북투어패스와 연계해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경북투어패스의 경주신라투어패스인 48시간권, 동궁원, 동궁과월지 3개 상품 중 하나를 이용해 경주를 찾는 개별여행객을 대상으로 경주시내 6곳 박물관의 야간 무료입장을 지원하는 기간한정 특별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22일 간 경주의 여름밤을 개별여행객들이 자유롭게 각자의 일정에 따라 미리 예약하고 상대적으로 덜 혼잡한 밤을 다채롭게 누리며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야간비대면개별관광에 방점을 두고 기획됐다.

투어패스 사용 시작 후 48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낮과 밤 모두 경주여행을 즐길 수 있다.

경주뮤지엄나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하이스토리경북 인스타그램, 경북투어패스 홈페이지, 6곳의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여름 3대문화권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나이트경북시그니처’의 다채로운 야간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