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중앙교육도서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박차
상태바
경기중앙교육도서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박차
  •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7.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수 보고회 진행...전담팀 구성
경기교육청 소속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이 ‘경기교육도서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보고회를 라인으로 진행했다.  사진은 경기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 소속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이 ‘경기교육도서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보고회를 라인으로 진행했다. 사진은 경기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 소속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이 관내 11개 교육도서관 시스템 통합을 위한 ‘경기교육도서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보고회를 라인으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11개 교육도서관이 제각기 독서교육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유지보수 비용 발생, 중복 콘텐츠 구입, 각 도서관에 따로 접속해야 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1월 11개 경기교육도서관 시스템 통합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해 웹기반 통합자료관리시스템, 통합 홈페이지,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과 학교도서관 지원, 국립중앙도서관 자료이용 연계서비스 등을 논의했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은 내년 1월 통합정보시스템 개통을 목표로 시스템 구축을 진행 중이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학교도서관과 연계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의 독서 활동 지원이 가능해지고, 경기교육도서관에 있는 모든 도서 관련 자료를 회원가입 한 번으로 경기도민 누구나 접속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온라인 콘텐츠 구입비나 유지보수비 등 각 도서관의 중복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게 된다.

이번 착수 보고회는 교육도서관 10개관과 평생교육학습관, 경기도교육청 도서관정책과 관계자 등이 새롭게 구축되는 분야별 통합시스템사업 수행 방안, 추진 일정, 서비스 변화 등 사업 전반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구명서 경기중앙교육도서관 관장은 “시대 변화에 앞서가는 경기교육도서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으로 새로운 변화에 맞는 정보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에는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을 비롯해 평택, 광주, 여주가남, 포천, 김포, 과천, 성남, 화성, 의정부 지역의 10개 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등 모두 11개 교육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