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양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연중 추진
상태바
함양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연중 추진
  • 함양/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7.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수질검사로 수돗물 신뢰도 제고, 물사랑 홈페이지 인터넷 신청·전화 신청 등
경남 함양군은 군민들이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적극 추진한다. [경남 함양군 제공]
경남 함양군은 군민들이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적극 추진한다. [경남 함양군 제공]

경남 함양군은 군민들이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돗물 이용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수돗물 수질을 확인하고 싶은 군민들은 물사랑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신청 또는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로 전화해 검사를 신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수돗물 시료를 채수한 뒤 무료로 수질검사를 하게 된다.

1차 검사항목은 탁도, 잔류염소, 철, 구리, 아연 등이며, 1차 수질검사 결과 부적합으로 나오면 색도, 경도, 암모니아성질소 등 2차 수질검사가 추가로 진행된다.

수질검사를 신청한 군민들은 접수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수질검사 결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영현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군민들이 수돗물 안전성에 대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수질검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수돗물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철저한 수질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함양/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