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살아본께 장흥이 최고여라~”
상태바
“살아본께 장흥이 최고여라~”
  • 장흥/ 이명호기자
  • 승인 2021.07.2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 수기집 발간 눈길
대상 1편, 최우수 3편 포함 20편 선정
전남 장흥군이 발간한 “살아본께 장흥이 최고여라~” 수기집 책자.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이 발간한 “살아본께 장흥이 최고여라~” 수기집 책자.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은 군민들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와 귀농·귀촌 정착 과정을 담은 수기집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이 발간한 “살아본께 장흥이 최고여라~” 수기집은 장흥에 살면서 겪는 행복한 이야기로 결혼, 다자녀, 다세대 가정의 행복하고 진솔한 다양한 삶의 이야기, 청년 성공 창업, 일자리, 귀농·귀촌 정착 사례를 주제로 지난 4월 공모전을 진행했다.

군은 외부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구성해 대상 1편·최우수 3편·우수 6편·장려 10편을 선정, 240쪽 분량의 수기집을 발간했다.

수기집은 장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군민과 향우들에게 장흥사랑과 자긍심을 제공하고, 장흥거주를 희망하는 사람들의 바른 이해를 돕는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읍면 민원실과 전입 희망자들에게 배부돼 인구 늘리기를 위한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종순 군수는 “수기집을 통해 군민들의 행복한 삶의 모습과 다양한 경험이 많은 분들께 공유되고, 장흥에 대한 도시민들의 바른 이해를 돕는 길라잡이가 되기를 바라며 장흥을 알고 싶고, 장흥에 살고 싶은 사람들이 더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장흥/ 이명호기자
L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