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여름 물부족 대비 상수도 공급 특별책 강구
상태바
양양군, 여름 물부족 대비 상수도 공급 특별책 강구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1.07.2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 급증 등 사용량 증가 예상
내달 22일까지 종합상황실 운영
강원 양양군이 여름 휴가철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특별대책 마련에 나선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이 여름 휴가철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특별대책 마련에 나선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이 여름 휴가철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특별대책 마련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양양군상하수도사업소의 경우 남대천 상류 북평교와 용천교 인근에 설치된 집수정 4공을 통해 하루 2만 1000㎥의 생활용수를 취수하고 있으며 일평균 사용량은 2만㎥으로 어느 정도 여유분을 가지고 상수도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해 여름 성수기 일 최대 사용량이 2만 6712㎥으로 평균 취수량을 크게 웃돌고 있으며 올해는 서핑인구 급증, 고속도로 개통 등으로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물 사용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군은 이에 여름 휴가철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생활용수 부족으로 인한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내달 22일까지 급수대책 종합상황실 운영에 들어갔다.

종합상황실은 상황대책반과 현장조사반, 긴급복구반 등 3개 반으로 편성해 여름철 상수도 공급·수요에 대한 사전예측을 바탕으로 단계별 급수계획을 마련해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월간 상수도사용량 1,000㎥ 이상 다량 사용기관(업체) 48개소를 대상으로 협조공문을 발송해 여름철 물 절약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며 “군민들도 여름철 물 부족에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